04
10월

美 코스트코서 입소문 난 프라이팬 쿡셀, 셀럽 아이템으로 급부상

미국 코스트코 25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브리드 프라이팬이 추석 시즌 국내 셀럽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프라이팬 분야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쿡셀은 스테인리스 프라이팬과 코팅 프라이팬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프라이팬으로 스테인리스 팬의 단점인 넌스틱(NON-STICK) 부분을 향상시켜 코팅을 보호할 뿐 아니라 일반 코팅 프라이팬처럼 요리하기 편리하다.

미국 코스트코 5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시연을 하면서 입소문이 난 프라이팬은 현재 250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온라인 코스트코에서는 최근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달걀 지단을 붙이는 과정에 바람을 불어 넘기거나 쇠주걱으로 바닥을 긁는 등 시연 영상이 업로드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쿡셀은 한국, 미국, 독일, 중국 등에서 기술 특허등록을 완료한 주식회사 블랙큐브가 제조하는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해당 브랜드는 싱가포르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블랙큐브는 미국, 독일, 홍콩, 일본 등 OEM 브랜드로 홈쇼핑, 할인마트 등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대형 할인매장, 창고형 매장 등에서 입점 요구가 있으나 재고 운영 및 수수료 등의 문제로 입점을 조율 중이고 롯데마트, 킴스 클럽 등에서 행사 판매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홍보 및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온라인은 주식회사 핫아이템 모두의샵을 통해 셀럽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